본문 바로가기
청년의 꿈/사업을 한다는 것!

배달의민족 처음 시작할 때 이렇게만 하세요! - 배달의민족 시작 / 지역매니저 / 오픈리스트 / 포장 / 울트라콜 / 배민1

by 드림리치 2022. 9. 26.
반응형

컴퓨터가 어려우신 분들이 처음 배달 장사를 시작할 때에는 누군가 옆에서 전부 알려주면 좋겠다고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처음 시작할 때 했던 과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더 이상 고민하느라 시간 낭비 하지 마시고, 배민 매니저 요청을 클릭하시어 빠르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배달의민족 광고가입센터 연결

배달의민족 광고가입센터 : 광고 가입이라고 두려워하지 마세요. 배달의 민족에 내 매장을 노출시키는 것 모두 다 '광고'라고 부릅니다. 특별하게 돈을 더 내거나 하는 것이 아닙니다! 카카오톡으로 매니저 요청을 하시면 모두 다 알려주실 겁니다.

 

카카오톡 채널 배달의민족 광고가입센터
카카오톡 - 배달의 민족 광고가입센터

1. 옆에서 하나씩 알려줄 사람이 필요해

처음 시작할 때 네이버에 배달의민족을 검색해보기도 하고 배달의민족 사장님광장 사이트에 들어가서 가입도 해보고 이것저것 시도해보지만 막상 두렵고 어렵고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럴 땐 카카오톡에서 '배달의민족 광고가입센터'를 검색해서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시작도 안 했는데 광고를 가입해야 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배달의민족 앱에 나의 매장을 등록하는 것부터가 '광고' 가입입니다.

광고가입센터 카카오톡으로 지역매니저를 요청하시면 친절하게 연결해주십니다.

위와 같이 매니저를 요청하시면 지역매니저를 연결해줍니다.

지역 매니저 연결 신청 후 기다리시면 매니저에게 전화가 옵니다.

안내전화를 받으신 후 약속 날짜와 시간을 잡아 사장님 매장에서 미팅을 하시면 돼요!

 

 

2. 서비스는 무엇을 가입하면 되죠? 

물론 매니저를 만나 설명을 듣고 궁금하신 것을 여쭤보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릴 거예요.

하지만 그래도 궁금하신 분들께 제가 들은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해드릴게요!

배달의민족 안내책자
배달의민족 안내책자

미팅을 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안내책자를 주실 거예요.

배달의 민족은 3가지로 나뉘는데.

1) 일반 등록 (포장, 오픈리스트)

2) 울트라콜 광고 (깃발, 상위 리스트 등록)

3) 배민1 (단건 배달)

이렇게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1) 일반 등록 (포장, 오픈리스트)

일반 등록인 오픈리스트는 광고료가 따로 나가진 않고, 주문 건당 6.8%(VAT별도)의 수수료를 지불해요.

오픈리스트의 배달은 매장에서 직접 하거나 나중에 배달대행업체와 계약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배달대행 계약은 추후에 또 설명드릴게요!)

포장은 최근에 생긴 서비스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료는 없어요! (무조건 등록 ㅎㅎ)

 

2) 울트라콜 (깃발, 상위 리스트 등록)

흔히 깃발을 꽂는다~라고 말하는 울트라콜은 매달 8만원(VAT별도)의 광고 이용료는 지불해요.

깃발을 꽂으면 깃발 위치에서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우리 매장을 먼저 노출해줍니다.

 

3) 배민1 (단건 배달)

배달의민족이 밀고 있는 배민1 서비스는 기본형 / 배달비 절약형 / 통합형 3가지 서비스 요금제가 있어요.

배민1은 오픈리스트와 별도의 가게가 생성되는 것이기 때문에 등록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기본형 요금제가 오픈리스트 요금제와 동일하게 6.8%의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왕 할 것 같이하는 게 좋아요.

무엇보다!! 배민1을 처음 가입하시면 메뉴 이미지 촬영을 15컷까지 무료로 지원해줍니다. (중요중요!!!)

 

즉, 위에 3가지를 전부 가입하거나 판매량 보고 광고를 집행하시고 싶으신 사장님들께서는 <오픈리스트, 배민1> 2개를 먼저 시작하시는 게 어떨까요?

 

 

 

3. 준비물이 필요한가요?

여기까지 결정하셨으면 매니저에게 판매하고 싶으신 메뉴와 가격을 알려주시면 되요.

직접 하는 것보다 지역 매니저에게 가입하는 것이 정말 좋은 이유는 지역 매니저가 처음부터 끝까지 배민 세팅을 전부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그럼 사장님께서 필요하신 것은 무엇일까요?

아래 리스트는 미리미리 준비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시간은 돈이다!)

 

1. 사업자 등록증

2. 영업신고증

3. 통장사본

4. 사업자 본인 연락처

5. 메뉴 리스트 및 가격 설정

6. POS 또는 컴퓨터 (POS를 추천드려요!)

7. 영수증 프린트

 

모든 사장님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